검색어 입력폼

방송과 통신의 융합

등록일 2003.12.0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방송이란 전파에 의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하나로서 정치나 경제 ,사회 ,문화 ,시사 등에 관한 보도, 논평 및 여론과 교양, 음악 등을 대중에게 전파함을 목적으로 하는 무선통신의 송신을 말한다. 이러한 방송의 대표적인 매체는 우리가 가장 먼저 떠올리듯이 TV일 것이다. 현재 TV는 없는 가정이 없을 정도로 보편화된 방송매체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대중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렇다면 통신이란 무엇인가. 통신이란 인간의 의사나 지식 또는 그 외의 정보를 주고받는 것을 말하며 우리가 가장 흔히 쓰는 전화기나 우편 등을 생각할 수 있다. 이렇게 각각 정의될 수 있는 방송과 통신이라는 용어가 현대 사회에서는 서로 떨어질 수 없는 관계로서 사용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위에서 우리가 아직 언급하지 않은 한 가지 중요한 매체가 있다. 바로 컴퓨터이다. 컴퓨터는 위에서 보았던 TV나 전화기 등과 달리 방송과 통신을 모두 행할 수 있는 매체라는 점에서 우리가 방송과 통신이 떨어지래야 떨어질 수 없는 관계를 형성해 가고 있는 현대 시점을 이해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