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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임산부,임산부요가] 임산부의 요가요법

등록일 2003.12.07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요가의 정의, 기원, 어원
2. 요가의 종류
3. 시기별 임산부의 특징
4. 요가가 임산부에게 미치는 영향
5. 임산부에게 이상적인 요가
6. 임산부 요가 시 주의사항
7. 임산부 요가 자세
8. 간단한 요가동작
(그림 많습니다.)

본문내용

5. 임산부에게 이상적인 요가

1) 임산부의 신체활동을 도와준다.
요가는 격렬한 움직임이 아니면서도 근육과 골격을 충분히 늘리고 당기고 운동시켜 원래의 탄력성을 회복하고 유연하게 만들어 준다. 따라서 체력소모를 최소화하면서도 체내에서 이루어지는 신경, 근육, 내분비선, 외분비선, 혈액순환과 대사, 호흡, 골격계 등의 모든 활동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조절하여 임산부의 신체활동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한다.

2) 자연, 무통분만을 가능하게 한다.
요가는 골반기관 및 비뇨생식기들(자궁, 난소, 방광 등)과 골반저를 이완시키고 휴식시키는 적절한 동작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호흡법, 그리고 명상을 통해 무통, 자연분만을 가능하게 한다.

3) 태아의 건강과 성장, 두뇌발달에 좋다.
요가는 임부의 자세를 바로잡아 줄 뿐만 아니라 늘리고 당기고 비트는 동작을 통해 태아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주어 태아의 성정과 두뇌발달에 필요한 최상의 상태를 만들어준다.

4)산후회복을 도와준다.
골반저와 회음부는 출산 시 아기가 산도를 빠져 나올 수 있도록 느슨해지고 늘어나 공간을 확보하게 된다. 평소 요가를 통해 주요관절과 근육을 유연하고 탄력 있게 유지해 주면 출산이 훨씬 수월할 뿐만 아니라 회음부가 찢어질 가능성도 줄어들어 산후회복이 빠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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