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교육] 피임의 종류와 사용법

등록일 2003.12.05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컬러 사진과 같이 준비했어요..아직 교수님께 평가 받지 않은 따끈한 자료입니다...
참고..원광대 학생들은 하지마세여..ㅋㅋ

목차

개요
질 외 사정
월경주기 조절 법
젤리, 크림, 발포성 제제
크림 제제의 사용
경구(먹는)피임제
경구피임제 복용법
콘돔
다이아자궁내 장치(IUD)
프램(질격막)
여성콘돔(페미돔)
페미돔의 삽입준비
페미돔의 삽입방법
질 삽입용 피임필름
절박한 응급시의 피임방법
영구 피임술
복강경난관불임술과 정관수술

본문내용

성 의식의 개방으로 혼전 성교가 만연되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미리 준비하지 않은 여성들의 경우 여러 가지 문제를 낳을 수 있다.

한 조사연구에서 보면 미혼이면서 임신중절을 경험한 여성의 대부분이 당시에 피임법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가장 큰 이유는 성 관계가 준비되지 않은 채 갑작스럽게 일어났으며 피임법에 대한 무지 때문이었다고 한다.
이렇듯 피임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성관계는 임신을 유발하여 결국에는 첫 임신의 중절이나 미혼모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일시적인 성 충동만 있을 뿐 그로 인한 결과에 대해서는 전혀 알고 있지 못해 호기심에 의한 성행위나, 갑작스럽게 당한 성폭력에 대하여 대처하지 못하고 임신을 한 후. 이를 죄스럽게 여기거나 수치심 등으로 숨기려고만 들어 여중생들의 화장실 출산과 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 성에 대한 개방화된 의식구조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성교육은 실제적으로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부족하다는 이 말을 하고 있는 순간에도 어제 밤에 있었던 원하지 않은 성관계 때문에 걱정만 하고 있는 여학생이 있을 것이고, 자기 방 한구석에서 부모님 몰래 자신의 배에 복대를 매고 있거나, 화장실에서 출산을 하고 출산한 아이를 옥상에서 내던지는 여학생들이 늘어만 가고 있을 것이다.
하루빨리 제대로 된 성교육이 강화되어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생식생리와 피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이 시급함을 말하고 싶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