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심리 ] 지능과 일상생활

등록일 2003.12.05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대부분이 제 생각이고 III. 지능과 창의성 부분에서 유명한 사람들의 연구 결과를 조금 참고했습니다.
누구의 연구결과인지는 본문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목차

I. 지능과 공부
II. 지능과 창의성
III. 지능과 성격, 대인관계
IV. 지능과 자신감
V. 지능과 거짓말

본문내용

지능과 공부

머리가 좋다.. 라는 말에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것은 공부를 잘하겠다는 것이다.

중학교때 친구중에 IQ가 150이 넘는 친구가 있었다. 학원에서 특수목적고 대비반 수업을 같이 들었는데 아주 어려운 수학문제를 선생님이 풀어보라고 하셨다. 나를 비롯한 다른 친구들은 모두 어려워서 쩔쩔 매고 있었지만 그 친구한테는 그 문제는 그다지 고민할 필요없는 그냥 당연히 이렇게저렇게 답이 나오는 문제였던게 생각난다.
공부를 할 때 지능은 확실히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료를 찾아보니 여러 연구결과들도 공부와 지능과의 상관관계는 굉장히 높다고 한다. 당연히 이해력도 좋고 응용력도 좋은 사람은 공부하기도 훨씬 수월할 것이다. 머리가 좋지 않은 사람과 좋은 사람이 같은 시간동안 공부를 했다고 한다면 머리가 좋은 사람이 그 성과가 훨씬 좋을 것이다. 하지만 지능이 높다고 모두가 공부를 잘 하는 것은 아니다. 머리는 좋지만 공부하기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또 머리는 그렇게까지 좋은 것 같진 않은데 공부를 잘 하는 사람도 있다. 지능이 좋으면 공부하기가 훨씬 편하겠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닌 것 같다.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 공부하는것에 공을 들이지 않는다면 당연히 성적도 좋지 않을 것이고, 반면에 머리는 그냥 보통이지만 공부를 항상 열심히 한다면 머리가 좋은 사람보다도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니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