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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보드의 기본지식 및 운동원리

등록일 2003.12.03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스노우보드의 역사
2.스노우보드의 종류
3.보드 고르기
4.스노우보드 명칭과 용어
1)명칭
2)용어
5.스노우보드의 기본자세
6.스노우보드 타기

본문내용

6.스노우보드타기

- TRAVERSING(가로지르기)

이것은 에지 감각과 안정성, 속도 조절능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으로 폴라인(fall line)과 거의 수직 방향으로(약간의 경사도를 갖는) 슬로프를 가로지르는 것이다. 먼저 힐 사이드를 연습해보도록 한다.
보드를 신고 폴라인과 수직으로 선후 천천히 앞발의 에지를 풀어준다면(앞꿈치를 서서히 내려준다)
보드를 미끄러지기 시작할 것이다. 진행방향으로 시선을 향해주고 보드의 베이스가 눈과 전면 마찰하지 않게 한다.(보드의 앞꿈치 에지 쪽은 눈에서 살짝 떠 있어야 한다. 이것은 타는 동안 뒤꿈치나 앞꿈치에 계속 힘을 주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지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뒤쪽 발에 더 힘을 주어 보드가 폴라인과 수직이 되도록 하면, 보드는 속도를 잃어 자연스럽게 서게 된다. 연습의 편리함을 위해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앞발을 엑셀, 뒷발을 브레이크라고 생각하면 더 쉽다.(예를 들어 레귤러의 힐사이드 트레버싱의 경우 오른발이 엑셀이고 왼발이 브레이크가 된다.) 속도를 내고 싶다면 엑셀인 앞발에 압력을 가해주고, 속도를 줄이고 싶으면 브레이크인 뒷발에 압력을 가해주어 보드가 폴라인과 수직이 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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