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학 과나의관계와 대학에서 경영학을 배우는 이유

등록일 2003.12.0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400원

목차

▶입지전적인 경영자들의 공통적인 특성을 말해보자.
▶경영학은 무엇을 연구대상으로 하고 있는가?
▶이론이란 무엇인가?
▶경영학이론은 경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가?
▶경영자가 되기 위하여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나의 다짐

본문내용

▶입지전적인 경영자들의 공통적인 특성을 말해보자.◀
입지전적인 경영자들의 성공은 분명 남다른 무엇이 있을때만 가능할 것이다. 그 중에서도 한국을 움직이는 100인의 경영자들을 분석한 결과인, 다음 공통점들을 살펴보자.

1. 술은 NO, 담배는 NEVER
거의 모든 경영자들이 담배를 피우지 않으며 피웠던 사람들도 대부분 끊은 상태이다.
술은 조금씩 하며, 가끔 두주불사(斗酒不辭)형도 있다. 대부분 소주 반병이 정량이다. 술자리에서 젊은 직원들과 어울리기 위해 신세대 노래를 의도적으로 배우는 사람이 많다.
체력유지를 위한 노력도 공통점 가운데 하나이다. 등산과 골프, 수영 등으로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시간만 나면 책을 읽는다는 것도 가장 확실한 공통점중 하나이며 바쁜 시간 속에서도 1주일에 두세 권씩 탐독하는 경영자도 있다. 독서는 최신 경영 정보를 접하는데 있어 최고 경영자들이 가장 애용하는 창구이기 때문이다.

2. 형식과 고정관념은 체질적으로 거부한다.
‘열린 경영’을 위해 ‘깨어있으면 변화하라’. 형식과 고정관념을 깨고 부하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갖고 있는 것도 공통점의 하나이다.
열린 마음을 갖다 보니 직원들의 사소한 일에도 관심을 가지며 ‘윈-윈(Win-Win : 상생(相生))전략’ 에 매우 적극적인 경향을 보이는 것도 오픈 마인드의 한 유형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