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보험] 보험과 생활

등록일 2003.12.02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Lloyd`s(로이즈)의 역사와 발전에 관하여 체계적으로 요약설명.
-15~16세기
-17세기
-18세기

2. 보유불명차(일명 뺑소니차)사고와 무보험차(책임보험미가입) 교통사고시 피해보상처리절차와 제도.

3. 종신보험, 변액보험, 권원보험, 휴면보험금 용어설명.

본문내용

변액보험(變額保險)은 다수의 보험계약자가 납입하는 보험료 중 저축보험료를 따로 분리하여 별도의 분리계정을 통해 주식이나 국채, 공채, 사채 등 주로 수익성이 높은 유가증권을 투자하여 그 투자수익을 보험계약자의 환급금(해약환급금 또는 만기환급금)에 반영하는 한편, 투자수익의 성과에 따라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시에 지급되는 보험금액이 변동되는 보험을 말한다.
변액보험이란 보험사가 투자자들의 보험료를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해 투자수익을 배당해 주는 ‘실적배당형 보험상품ꡑ을 말한다. 즉 보험사가 투자에 성공하면, 더 많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실패하면 보험금이 깎이는 상품이다. 작년 7월 국내에 종신보험만 선을 보였다. 변액 보험은 돈의 가치 하락 가능성이라는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은행의 상품과 비교하면, 변액보험은ꡐ변동금리‘ 상품, 정액보험은ꡐ확정금리ꡑ상품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보험금 3억원짜리 정액 종신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10년 뒤 세상을 떴을 때 물가가 3배나 상승했다면, 자녀가 받는 보험금은 사실상 1억원의 가치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변액보험은 다르다. 변액보험에 가입한 사람은 보험회사가 보험료를 잘 굴려 초과수익을 올리는 만큼 추가로 더 많은 돈을 받을 수 있다. 쉽게 말해 변액보험 가입자는 경기가 좋아져 주식과 채권 가격이 올라가는 ꡐ자산가치 상승의 혜택ꡑ을 받으면서, ꡐ물가 상승의 부담ꡑ을 덜 수 있는 셈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