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영웅전] 플루타크영웅전1편줄거리

등록일 2003.12.02 한글파일한글 (hwp) | 2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테세우스(THESEEUS)
■ 로물루스(ROMULUS)
■ 테세우스와 로물루스 비교

■ 리쿠르구스(LYCUGUS)
■ 누마(NUMA)
■ 리쿠르구스와 누마의 비교

■ 솔론(SOLON)
■ 포플리콜라(POPLICOLA)
■ 테미스토클레스(THEMISTOCLES)
■ 카밀루스(CAMILLUS)

■ 페리클레스(PERICLES)
■ 파비우스(FABIUS)
■ 페리클레스와 파비우스의 비교

■ 명언

본문내용

■ 테세우스(THESEEUS)

1) 출생의 비밀
아테네의 왕 아이게우스가 자식을 두고 싶어 신탁을 물었는데 신은 전혀 알 수 없는 대답을 해주었다. 그래서 이를 피테우스와 상의하였다. 신의 뜻을 알아차린 피테우스는 아이게우스에게 알리지 않고 자기딸 아이트라와 가까이 하게 하였다. 아이게우스는 나중에 그녀가 피테우스의 딸인 것을 알게 되었고, 그녀와의 사이에 아이가 태어날 것을 짐작하고 그곳을 떠나기 전 자기의 칼과 신발을 큰 돌 밑에 숨겨놓고 아이트라에게 만약 아이가 태어나 아들이면 그 아이가 자라서 그 돌을 들만큼 기운을 쓰게 되었을 때, 돌 밑에 둔 물건을 꺼내가지고 아무도 모르게 자기에게 보내도록 하였다.
그 이유는 그의 형제인 팔라스의 아들들이 그를 시기하여 자식이 없다고 멸시하고 자기목숨을 노리고 있었기 때문에 두려워서였다. 아이트라는 아들을 낳았고 외조부인 피테우스 슬하에서 자랐다.

2) 헤라클레스의 후예
아이트라는 테세우스가 자라나 대단한 힘과 지혜와 용기를 지니게 되었을 때 그 바위가 있는 데로 가서 아버지 아이게우스가 누구인지 자세히 말해주고 바위 밑 물건을 찾아 아테네로 가라고 했다.
테세우스는 안전한 해로가 아닌 위험한 육로를 통해서 아테네로 향했다. 그 당시 육로는 흉악한 산적과 강도들이 많았다. 헤라클레스의 무용담이나 명성을 존경하고 있던 테세우스 악당들을 두려워하지 않고 육로를 선택하여 아테네로 가는 도중 여러 명의 도둑들을 물리쳤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