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학] 상실의 시대 줄거리

등록일 2003.11.30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보통 줄거리 요약이라면 1,2장일텐데, 저희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선 10장으루 해오라고 하셨거든요..^^" 이거 하느라고 정말 고생했습니다ㅜㅜ 책을 읽지 않아도 이것 만으로도 충분히 내용 파악하기 좋을 것입니다. 많이들 도움되셨으면 좋겠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른일곱 살이던 그때, 나는 보잉 747기 좌석에 앉아 있었다. 비행기는 두터운 비구름을 뚫고 나와 함부르크 공항에 착륙을 시도하고 있었다. 비행기가 착륙하자 금연등이 꺼지고 기내의 스피커에서 조용한 배경 음악이 흘러 나오기 시작했다. 그것은 어느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비틀즈의 <노르웨이의 숲>이었다.
스튜어디스와 잠깐 얘기를 나눈 나는 18년전의 기억을 회상하기 시작한다. 기억이란 건 아무래도 이상한 것이다 거기에 실제로 내가 있었을 때 나는 그런 풍경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지금의 나로선 그녀의 얼굴을 바로 떠올릴 수조차 없는 것이다. 내 기억에 남아 있는 건 사람 그림자 하나 없는 배경뿐이다. 물론 시간만 들이면 그녀의 얼굴을 떠올릴 수는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처음엔 5초면 떠오르던 기억이 10초, 30초가 걸리고 1분이 걸린다.
그렇다. 나의 기억은 확실히 그녀가 서 있던 곳으로부터 멀어지고 있다. 나는 무슨 일이든 글로 써보지 않고선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인간이기 때문에 이글을 쓰고 있다.
그때 그녀는 무슨 이야길 했던가? 그녀는 내게 들판에 잇는 우물 이야길 했다. 그런 우물이 정말 있었는지는 알 수 없다. 어쩌면 그것은 그녀 안에밖엔 존재하지 않는 하나의 이미지나 상징이었는지도 모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