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소비자분석] 대학생들의 명품소비

등록일 2003.11.30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800원

목차

Ⅰ. 최근 소비 Trend
1. 소비생활의 변화
2. 명품 소비 trend

Ⅱ. 대학생들의 명품소비
1. 20대 명품 바람- 『 Luxury generation 』
2. 대학생 명품 소비 실태
3. 현재의 대학생 소비문화가 형성된 배경
4. 명품 소비의 원인

Ⅲ. 맺음말
대학생들의 올바른 소비 생활을 위한 방향 모색

본문내용

Ⅱ. 대학생들의 명품소비

이제 더 이상 명품은 50대쯤 되는 나이 지긋한 소수 부유층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명품의 주 소비층은 기존의 30~40대 중년 부유층에서 10대와 20대 신세대 층으로까지 확대되었다. 대표적인 신세대거리로 표방되는 신촌 대학가나 압구정동 거리를 거닐다 보면 소위 명품이라 불리는 프라다 가방이나, 페라가모 신발, 루이비통 핸드백, 에트로 머리띠를 착용한 20대 젊은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옷은 보세를 입을찌라도 눈에 잘 띄는 가방, 구두, 지갑, 벨트, 선글라스, 액세서리 등은 명품이다.
또한 명품 판매 사이트를 찾아 이벤트, 경매, 사은품 증정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 중 대학생이 차지하는 부분도 크다. 명품 사이트마다 수요가 넘쳐 주문을 하는 대학생들도 많고, 한번 세일을 했다고 하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린다. 싸이트마다 명품 정보, 평가, 구매, 동경과 감동에 대한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명품 감정에 도가 턴 나이 어린 명인(名人)들도 꽤나 있다. 이들 명인들은 명품 소비에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어떤 여대생은 24개월 카드 할부로 100만원이 넘는 핸드백을 구매하고, 돈이 모자라면 수개월 아르바이트를 해서라도 사고 싶은 명품을 꼭 사고야 만다. 그러다 이도 저도 안되면 시장에서 가짜를 산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