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소비자행동론] 포카리스웨트와 게토레이 광고비교분석

등록일 2003.11.28 워드파일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1. 국내음료 시장
2. 게토레이 vs 포카리스웨트
3. 광고전략
4. 감성 VS 이성

본문내용

포카리스웨트는 기술 제휴를 하고 있는 일본의 오츠카 제약의 시장 도입 전략을 그대로 도입하여 스포츠뿐만 아니라 일상 중에서 마시는 음료로 위상을 정립하는 광고 전략을 사용 했는데, 이는 ‘언제, 어디서, 누구나’ 마시는 음료로 제품 성격이 다소 모호한 느낌도 있지만, 기존 음료를 대체하고자 하는 기본적인 마케팅 목표 달성에 있어서 매우 적절한 전략이었다. 따라서 제품의 속성 보다는 제품이주는 느낌에 초점을 맞추는 감성적인 접근법을 사용한다.
국내에서 광고된 포카리스웨트 광고를 살펴 보면 처음 광고한 1987년에는 알칼리성 이온음료와 운동 후에 마시는 음료라는 걸 부각 하기 위해서 노력했다. 그렇지만 1990년 대를 지나 오면서 포카리스웨트 광고는 제품의 기능을 전달해 주기 보다는 ‘내 몸에 가까운 물, 내 몸에 흐르는 이온’ 이라는 광고로 이미지를 중점으로 광고를 내 놓았다. 그리고 광고 촬영 장소 또한 스페인의 염색 터나 베니스의 유리 세공 등 해외 풍물을 연속적인 소재로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포카리스웨트 포장과 유사한 파란색과 흰색이 대비되는 광고로 깨끗한 이미지의 감정을 불러 일으킴으로써 소비자들의 가슴에 호소 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