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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체육] 다이어트

등록일 2003.11.2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서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
♠혈액형에 따른 방법
★사상에 따른 방법

결론

본문내용

정상체중인데도 불구하고 키가 크다는 이유 등으로 인해서 몸무게가 절대적으로 많이 나가기 때문에 자신이 뚱뚱하다고 생각하고 단순히 체중감량을 추구하는 것은 무리한 다이어트로 체중이 일시적으로는 감소하지만 이내 더 감소분보다 증가분이 더 커져버리는 '요요현상'을 초래할 수도 있다. 다시 말해 비만에는 왕도가 없다. 운동을 하지않고 술을 마시고 토해서 살을 뺀 친구, 먹고 나서 이내 후회하면서 토해버리는 친구, 180만원의 비싼 $$다이어트를 한 친구, 수지침에 한방요법, 생식 등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는 것을 보아왔다. 그러나 결국 다들 운동으로 약해진 체력과 건강,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 노력중이다. 운동을 하지 않고 쉽고 편하게 빼고 싶으면 먹은 음식물을 게워내어 생리작용을 거스르는 행동을 할 것이 아니라 식사량을 1/3 감량하고 그만큼 시간이 걸리더라도 인내하는 것이 필요하다. 원푸드 다이어트 등 여러 형태의 무리한 단식은 절대 다이어트가 될 수 없다. 건강을 해치면서 얻게된 체중감량은 후에 비만보다 더 치료하기 힘든 질병을 초래할 수도 있다. 운동을 계속하면서 적게 먹되 밥이나 면류같이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적당히 먹고 다른 음식과 과일류를 통해 나머지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하는 방법이 가장 권할 만하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체질을 간단히 나눌 수는 없지만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종류가 있는데 우선 체질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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