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어] 영국영어와 미국영어의 차이

등록일 2003.11.27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치킨런을 보고 영국영어의 특성을 적어보았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1. 역사적 배경
2. 영국영어
3. 영국영어와 미국영어의 발음상의 차이
4. CHICKEN RUN에서 나타나는 영국식 발음

Ⅲ. 맺음말

본문내용

이번 '스크린 영어' 수업을 통해 두 편의 영국 영화를 보게 되었다. 수업시간이 아닌 개인적으로 보았을때는 무심코 지나쳤던 장면 하나하나에서 영국의 문화와 영국인들의 특징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영화를 비롯한 뉴스를 보면서 항상 느끼는 거지만, 영국 영어는 항상 나에게 새롭고 낯설게 느껴졌다. 어릴 때부터 미국 영어에 익숙해져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처음에는 무슨 단어인지 감도 잡지 못했는데, 영화나 뉴스를 자주 듣다보니 어느정도 영국식 영어의 특징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것 같다. 전공이 영어영문학이다 보니 아무래도 나의 가장 큰 관심사는 영국 영어의 발음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영국영어와 미국영어의 차이점(특히, 발음에 중점을 두어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역사적 배경

영국은 영어를 사용하는 다른 나라와는 달리 공식표준어로 쓰이는 소위 표준 영국영어(Standard British English : SBE)라는 표준어를 사용하고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나라이다. 이 표준어는 교육받은 런던 말씨를 토대로 한 것으로 18세기에 이미 확립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SBE는 지역 방언이라기보다는 사회적, 교육적인 방언으로 영국의 다른 지역 방언을 압도하는 위치에 놓여있다. 실제로, 영국영어를 사용하는 많은 영국인들은 소위 public school에서 배운 SBE와 자기 고장의 방언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