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조경] 은행나무

등록일 2003.11.25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은행나무에 대해 여러가지로 찾아보았습니다.
수목학 들으시는 분들 힘내시길..

목차

<특 성>
<효 용 성>
<번 식>
<식재 · 관리>
<가로수의 요건>
▶은행나무의 역사

본문내용

은행나무는 공해에 대한 적응력고 매우 강핟. 아황산가스, 납성분을 정화하는 능력이 플라타너스 보다 두배나 높아 가로수로도 유망한 나무이다.
은행을 5알 이상 먹지 말라는 말은 비오볼이란 독성물질이 중독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심한 복통을 일으키는 물질이다. 하지만 구워먹게 되면 은행알이 제일 안쪽 껍질이 타게 되므로 껍질에 주로 많이 포함된 비오볼이 제거되므로 안심하고 먹어도 될듯하다. 은행나무는 암나무와 숫나무가 따로 있다. 암나무에는 암꽃이 피고 열매를 맺으며 수나무에는 수꽃이 피고 열매가 없다. 하지만 암꽃 혼자 결실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암나무 근처 어디선가 숫나무가 꽃가루를 날려 보내야만 수분이 가능하다. 그러나 암수를 구별 하려면 최소 10년이상 걸린다. 은행나무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나무라서 산불예방에 아주 좋다. 또 그 열매는 식용, 약용으로 사용한다. 은행나무는 일종의 청산가루 종류의 독성이 들어 있다. 은행나무의 암나무는 나뭇가지가 위로 가면서 벌어지고 숫나무는 위로 올라가면서 안으로 오목하게 붓 모양을 하고 있다. 은행나무를 땔감으로 사용 할려고 하면 벌목하여 최소한 2년은 말려야 사용할 수 있다. 은행나무는 '플로보노이드'라는 살균 살충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성분은 갖가지 벌레의 유충, 식물에 기생하는 곰팡이, 바이러스 등을 죽이거나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왕성한 식욕을 가진 딱정벌레도 굶어 죽을지언정 은행잎을 먹지는 않는다고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