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물] 과학기사논평

등록일 2003.11.2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신문기사와 사진 까지 포함되어 있고 기사평 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A+ 받은 자료니이 많은 도움 될 것입니다.!

목차

<기사명>
1.유전자 조작하면 쥐가 고양이 문다
2,"자신의 유전자 지도 1천弗이면 갖게 돼"
3.앞으로 희귀·난치병 치료를 위한 연구에서 체세포 핵이식이 허용된다.
<각각의 기사평 있음>

본문내용

법률안은 ^임신외 목적으로 배아를 만들거나^특정 성을 선택하기 위해 정자와 난자를 선별해 수정하며^정자나 난자를 매매하거나^죽은 사람이나 미성년자의 정자와 난자로 수정하는 행위를 금지했다. 정부는 법률안을 다음주 초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며 인간복제와 이종 간 착상금지 등은 통과 즉시 시행하고 나머는 내년 1월 적용하기로 했다.

신성식 기자 ssshin@joongang.co.kr

#기사평#
앞으로 일어날 인간복제를 대비해 법률이 벌써 생겨나다니 얼마가지 않아 인간 복제가 일어난다는 실감이 든다.
법으로까지 이렇게 인간복제가 일어나서는 안된 다고 지정되어 있지만 이것이 지켜질까 하는 의문이 든다. 우리의 행복한 날들을 위해서 개발된 이러한 것들이 우리에게 이롭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게 될까 두렵다.
난치병 치료와 다친 사람들을 위해서 핵이식을 통한 자신의 몸의 일부분을 다시 만들에 접합한다는 치료법은 사람이 자동차처럼 부셔지면 고치고 이런 기계처럼 여겨지지는 않을까?
하지만 계속 해서 발전한 과학에 사람들도 잘 적응하면서 살아가는 것처럼 과학의 발전은 또다른 인간의 진화라고 느껴지기도 한다. 과학의 발전에 따라 인간의 윤리관도 변화하여 미래에는 사람도 기계와 같이 느껴지는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