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패션과 의상] 일본패션

등록일 2003.11.25 | 최종수정일 2015.07.28 한글파일한글 (hwp) | 2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진자료 포함입니다. 인터넷 다 뒤졌습니다.

목차

1. 전통의상 기모노
2. 현대 일본패션 (니뽄삘)
3. 하라주쿠 힙
4. 야만바 스타일
5. 코스프레 패션
6. 꽃무늬 패션
7. 왕발구두와 스니커
8. 지역별 패션
9. 대표적 디자이너

본문내용

후리소데 : 신부복이나 미혼녀들의 성장(盛裝)으로 사용됨. 소매 배래쪽에 늘어지는 부분의 길이에 따라 구로후리소데, 이로후리소데, 오오후리소데, 나까후리소데 등이 있다. 신부의상으로서의 후리소데는 오오후리소데이며 소매폭이 매우 넓은 것으로 2.8尺(108cm)정도에 이른다고 한다.
도메소데 : 부인들의 예복으로 도메소데를 입는다느 것은 어른이 된다는 것이다.즉 결혼을 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후리소데에 비해 소매의 폭이 좁다. 특징으로 검정 무지에 가문(家紋)과 옷자락에 무늬가 있다는 것이다. 기모노 자체에 장식성을 추구한 모모야마시대의 고소데를 최초로 기모노에 무늬가 생기기 시작했는데 기모노에 가문을 붙이는 것이 귀족계급에 널리 행해지게 되면서 무늬 위에 가문을 붙이면 눈에 띄지 않게 됨으로 가문은 위에 남기고 무늬는 점점 아래로 내려가게 되었다.
우치카케 : 고소대가 화려해지면 외출용으로 또 한 벌의 고소데를 덧입게 되는데 이것이 우치카케이다. 우치카케는 신부가 입는 가장 화려한 기모노로 무늬 전체가 하나의 그림을 이루고 있어 사람이 움직이면 자연풍물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갖게 되어 자연미를 연출한다.
이런 키모노의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을 들 수 있다.
① [나가기]는 보통나비의 천을 직사각형으로 재단하여 목이 들어갈 만한 깃고대를 파고 어깨로부터 앞뒤로 늘어뜨려 길을 삼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