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프랑스] 영화(잔다르크)에 대학 팀프로젝트

등록일 2003.11.25 한글파일한글 (hwp) | 65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1. 영화 소개
·주 제
·역사적 배경(百年戰爭)
·감독소개
·출연배우소개
·줄거리
·등장인물 분석

2. 토 론
·토 론(1)
·토 론(2)
토 론(3)
·토 론(4)
·토 론(5)
·토 론(6)
·토 론(7)
·토 론(8)
·토 론(9)
·토 론(10)

3. 토론 후기

4. 영화 감상문
·감상문
·영화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대사)

본문내용

● 김 무 현
"신이 바라는 진정한 신앙을 가진 신앙인의 모습과 인간이 가지고 있는 죄악된 모습."
신은 전쟁을 통한 피흘림과 이를 통해 황폐해져 가는 세상의 모습을 원하지 않았지만 인간은 그것에는 관심이 없이 신의 뜻을 무시하고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끊임없이 피를 흘리고 배신하고 속입니다. 이런 욕심을 채우기 위해 행해지는 역사의 과정에서 잔다르크라는 인물이 나타나서 신의 뜻을 전하고 그 뜻대로 모든 일을 해 나갑니다. 하지만 그도 사람인지라 생각지 못한 분에서는 신의 뜻을 알지 못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대로 행하기도 합니다. 실수가 있는 잔이지만 그녀는 죽는 그 순간까지도 신 앞에서 그의 뜻대로 살려고 했고 이런 의지를 분명하게 주위사람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당연히 주위의 많은 사람들은 이런 잔을 두려워도 하지만 자신들의 불의에 의해 채워지는 이득에 위험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기에 죽이게 됩니다. 신의 뜻은 언제나 인간의 욕심과 대치되고 대립되어왔습니다. 감독은 아마 그것을 보여 주려한 것 같습니다.

● 김 수 현
"사람은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기 위해 살아가야 한다."
한 인생의 일생은 한 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자신의 인생에서 소위 철학에서는 진정한 자신의 모습인 정체성을 의미하는 '실존'이 누구나에게 존재한다고 말한다. 그러한 실존과 정체성! 이 '잔 다르크'라는 영화를 통하여 진정한 자신의 모습이 무엇인지 되짚어 보게 만드는-자신은 무엇을 위해서 살아가고 있는지를 반문하게 만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