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치적시각에서 본 붓다의 삶

등록일 2003.11.25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태국불교학자 잠농통프라스트의 글을 참고한 괜찮은 레폿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탄생
-출가
-깨달음
-바라문교에 대항하다
-열반
3.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맨 몸으로 이 세상에 던져진 태고(太古)적 인간에서 현대의 모습을 유추하는 것은 마치 허황된 만화적 상상 인 것 같다. 그러리만치 현대 사회의 문명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왔고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도 인간은 끊임없는 욕망과 필요에 시달리고 있다. 현대인은 가져도 가져도 어딘가 비어있는 듯한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을 떨칠 수 없다.
그래서 요즘들어 동서양을 막론하고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이 바로 영혼의 평안을 찾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참 자아, 진정한 자유를 추구하는 불가의 가르침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그 동안 미개한 아시아의 미신적인 신앙으로 치부되었던 불교에서 그들은 무엇을 찾았던 것일까?
사실 불교를 그렇게 보게 된 데는 이유가 있었다. 이성과 합리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던 서양인들은 감정적 신앙에 호소하기 위해 장엄화 과정을 거친 붓다의 이야기에 동감할 수 없었던 것이다. 붓다의 태생에서부터 그런 점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나자 마자 사방으로 7걸음을 걸으며 “天上天下 唯我獨尊”을 말씀하셨다니, 정상적인 이성을 지닌 사람이라면 이러한 이야기는 전설로 들릴 수 밖에 없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