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학의 이해] 좌파와 우파... 보수파와 개혁파.. 어느것이 옳다고 말할수 있는 것인가?

등록일 2003.11.24 한글파일한글 (hwp) | 28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사회학의 이해라는 시간의 자신만의 관점이 어떤지 생각을 쓰는 레포트 입니다.
대학 초년생으로 좌파 우파등의 개념이 약하신 분들이나 생각정립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레포트를 쓰면서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나의 좌파와 우파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생각해 보기로 했다. 좌파와 우파라는 단어를 들으면 바로 머리에서 떠오르는 것이 좌파라는 단어에서는 공산주의나 빨갱이라는 생각이 들고 우파는 완강한 보수주의 항상 공산주의라는 이념을 몰아가는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아직 정치나 사상에 대해서 무지하지만 이런 나조차도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한정이 되어 있고 고정관념에 박혀 있는데 나의 윗 세대들은 얼마나 더 할까? 하는 생각을 가져 본다.
그리고 그러한 개념들에 대한 부정적인 의미 또한 크게 작용해서 정치에 대한 불신을 가지게 되고 저조한 참여도와 시민을 생각하지 못하는 사회에 대해 마냥 한탄을 하고 비관하는 것이 우리 시대의 지금 모습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벌써 지나간 이야기이지만 이인제와 노무현 국회의원이 한창 민주당의 대선 후보 경선을 벌였을 때 이인제 후보는 노무현을 빨갱이라며 좌파라고 단정지으며 그쪽으로 몰아갔던 생각이 난다. 그때서야 나는 좌파와 우파가 무엇인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왜 노무현은 빨갱이라는 말을 들어야 하며 그가 무엇을 했기에 좌파이고 그럼 나머지 정치인들은 우파인 것인가? 라는 의문을 가지게 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