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브레이브하트를 통한 중세사회

등록일 2003.11.2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영화속의 사실과 허구의 관계
Ⅱ. 농노제의 모순과 봉기의 역사적 상관관계에 대하여 알아보자.
Ⅲ. 개인 의견

본문내용

Ⅰ. 영화속의 사실과 허구의 관계
영화 『브레이브하트』는 스코틀랜드 지역으로 쫓겨난 영국인들(켈트족)이 이미 노르만족이 장악한 영국 왕실에 대항하여 그들의 독립을 쟁취하기 위해 투쟁하던 중에 나타난 민족 영웅 '윌리엄 월레스(Willam Wallace)'에 대한 이야기이다.
『브레이브하트』는 매우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대개 헐리우드 액션활극들이 그러하듯 이 영화 역시, 선과 악의 이분법적 대립이라는 헐리우드식 드라마의 전형적인 구도를 띄고 있다. 우선 전제군주의 폭압 정치에 짓눌려있는 민중의 영웅이 봉기, 저항하다 결국 비장한 최후를 맞이하지만, 정신은 살아남아 이어진다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영화는 사실을 토대로 만들었다하더라도 관객의 흥미를 위해 과장되고 허구가 들어가기 마련이다. 브레이브 하트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그렇다면 이 영화의 사실과 허구는 무엇일까? 그리고 어떤 관계가 있을까?
먼저 이 영화는 월리엄 월레스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이다. 물론 월레스는 실존인물이다. 월레스(1267~1305)는 스코틀랜드의 영웅중 하나로, 1267년에 중류층 지주였던 말콤 월레스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월레스는 삼촌에 의해서 패이슬리 수도원에서 공부를 했으며 교육을 제대로 받고, 세가지 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