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영상예술이해] 영화 파리에서 마지막 탱고를, intimacy(정사), 포르노 그라피 어페어 비교 분석

등록일 2003.11.24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론
2. 세 영화를 선택한 이유
3. 세 영화의 분석
(1) 파리에서 마지막 탱고
①영화의 내용
②영화 촬영 기술
③개인적인 감상
(2) 포르노그래픽 어패어
①영화의 내용
②영화 촬영 기술
③개인적인 감상
(3) 정사(Intimacy)
①영화의 내용
②영화 촬영 기술
③개인적인 감상
(4) 세 영화의 차이점과 공통점
4. 종합적인 개인 생각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어느 누구와 마찬가지로 본인도 평소에 영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그리고 하고 싶은 일이 영화와 관련이 있는 영화홍보매니저이기 때문에 영화를 즐겨 감상한다. 그러나 평소 영화를 감상하는데 있어 그저 배우들의 연기와 영화의 배경, 조금 더 나아가 OST 정도에만 관심을 가지고고 영화를 감상했다.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수업시간에 배웠던 여러 촬영기법과 화면 구성, 그리고 편집 기술까지 영화를 감상하는데 접목을 시키려고 노력하였다.

2. 세 영화를 선택한 이유
본인이 선택한 영화는 총 세편이고, 그 영화는 다음과 같다. 1972년 제작한 “베르나르도 베루톨루치”의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Ultimo tango a Parigi)』, 1999년에 제작한 “프레드릭 폰테인”의 『포르노그래픽 어패어(A Pornographic Affair)』, 2000년에 제작하고 올해 개봉한 “빠뜨리스 세로”의 『정사(Intimacy)』이다.
이 영화들을 선택한 이유는 첫째, 세 영화가 섹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소통에 대한 문제를 다루는 현대 유럽 영화들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둘째 이유는 이 세 영화는 실제 내용(“파리에서 마지막 탱고”, “정사(Intimacy)") 때문에 아니면 제목(포르노그래픽 어패어) 때문에 외설이니 예술이니 하는 논란으로 시끄러웠던 영화들이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