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광] 펜션의 정의와 소개

등록일 2003.11.2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펜션
-정의
-유래
-형태
-목적
-전망

본문내용

● Pension의 정의
펜션을 한마디로 정의 내리자면 호텔의 합리성과 민박의 가정적 분위기를 갖춘 새로운 숙박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경제 용어 사전에 의하면 펜션(Pension)은 호텔정도의 시설을 갖추고 가족적인 분위기를 살린 소규모 숙박시설이다. 이는 요금이 싸고, 가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고급숙박시설을 말하는데 개인별장과 같은 아늑함과 가족적인 분위기의 새로운 스타일의 레저용 숙박시설이다.
펜션의 의미는 연금·은금이라는 뜻으로 유럽의 노인들이 연금과 민박경영으로 여생을 보내는 뜻에서 유래되었다. 서양의 간이숙소영업은 프랑스의 팡숀(Pen Sion)을 들 수 있는데, 팡숀은 이태리어로는 팽쇼네, 독일어로는 펜죤이라 발음하며, 운영주체가 주로 농어촌 지역에 살고 있는 거주자들이다. 프랑스풍의 팡숀은 자연풍광이 아름다운 산촌이나 호수가 및 바닷가에 주로 입지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전지역에 걸쳐 보편화된 민박시설이다. 일본의 경우 1970년대에 처음으로 도입되어 전국의 유명관광지에 약 3000여 개가 성업 중에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민박개념에 속하는 숙박형태로써 여행객을 유혹하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깨끗하고 고급스런 실내,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 정신, 주변자연환경, 각종 테마와 결합하여 화려함은 없지만, 특급 호텔에 버금가는 요소들을 두로 갖춘 새로운 레저문화로 각광 받고 있다.
- 펜션은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등의 유럽에 발달해 있고, 프랑스에서는 팡시옹(Pension), 영국에서는 인(Inn), 독일에서는 게스트 하우스(Gesthus), 미국이나 캐나다는 B&B(Bed & Breakfast), 호주나 뉴질랜드는 Lodge라고 불리기도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