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수학교육] 『첨단보고 뇌 과학』

등록일 2003.11.23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영아나 유아들은 인지능력이 없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없애주었다.
2) 결정적시기는 (발달이 급격히 진행되는 시기)는 영유아의 발달에 매우 중요하다.
3) 환경은 영유아의 발달에 중요한 요인이 된다.

Ⅲ. 결 론

본문내용

1) 영아나 유아들은 인지능력이 없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없애주었다.
우선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의 틀을 없애 주었다. 유아나 영아들은 아직 뇌발달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라 인지능력이 없을 것이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6개월된 아이의 의자실험에서 아이의 인지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어쩜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영아들은 탁월한 인지능력을 가지고 있을 지도 모른다고 학자들은 이야기하고 있었다. 6개월된 아이의 의자실험 뿐 아니라 사람의 얼굴을 구별하는 얼굴 인지 능력 실험과 아이가 만진 장난감과 낯선 장난감을 구별해 내는 실험 등 다양한 실험을 아이에게 한 결과 영아들이라도 탁월한 인지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2) 결정적시기는 (발달이 급격히 진행되는 시기)는 영유아의 발달에 매우 중요하다.
고양이의 눈을 가린 실험으로 알 수 있었다. 발달은 일생을 통한 계속적인 과정이지만 어떤 기관이나 기능의 발달이 급격히 진행되는 특정한 시기가 있다. 이러한 시기를 결정적 시기 혹은 최적의 시기라고 한다. 한 개인의 고유한 성격이 형성되는 시기는 생후2주에서 6세에 주되게 이루어진다. 이러한 시기에 정상적인 발달이 장애를 받으면 그 결손은 이후 어떠한 노력으로도 회복이 힘든 결함으로 나타나기도 하다. 지능발달의 70~80%는 3세 이전에 이루어지고 언어발달은 생후 2~3년 유아기 때 급격히 발달하며, 지각능력은 0~2세때 급속히 발달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