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사관리] Next Society

등록일 2003.11.2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신경제가 도래했는지 또는 아직 현실화하지 않았는지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겠으나, 다음 사회(next society)가 곧 현실이 될 것이라는 점은 의문의 여지가 없다. 선진국에서, 그리고 어쩌면 개발도상국에서도 새로운 사회는 신경제(그런 것이 있다고 가정을 해도)보다 훨씬 더 중요할 것이다.
다음 사회는 우리가 본 20세기 후반의 사회 모습과는 상당히 다를 것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과도 다를 것이다. 다음 사회의 내용을 구성하는 대부분은 선례가 없는 것이리라. 게다가 그 가운데 상당수는 이미 우리들 주변에 와 있거나, 아니면 급속히 다가오고 있다. 선진국에서 다음 사회의 지배적 요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제야 겨우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하는 그런 것들이 될 것이다.
노령 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젊은 인구의 급속한 감소 말이다. 전세계 어디서나 정치인들은 기존의 연금제도를 유지한다고 여전히 약속하고 있지만, 그들마저도`-`그리고 선거구민들도`-`25년 후에는 건강이 허용하는 한, 사람들은 75세까지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확실히 잘 알고 있다. 아직은 완전히 정착하지는 않았지만, 노인들 가운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예컨대 55세 이상의 사람들이-`전통적인 근무형태인 9시 출근 5시 퇴근의 풀타임 대신에 새롭고도 다양한 형태로 노동력 시장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