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역사] 전족!

등록일 2003.11.22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자료출처까지 적었습니다.
열심히 쓰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전족의 기원과 정의
전족을 하는 이유
전족의 단계와 사회풍습

Ⅲ. 결론

본문내용

전족. 그 사회적 광풍은 3치 금련(10cm정도의 발)에 대한 숭배를 낳았고, 결혼할 때의 가장 중요한 조건이 되었다. (펄벅의 “대지”에서도 큰 발 때문에 괴로워하던 여자주인공이 등장한다.) 결혼의 필요조건이 되다 보니 마땅한 경제적 자립 조건이 없었던 여성들은 전족을 해야만 했고, 남성들의 전족 찬양에 맞장구를 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6살, 7살된 여아들의 발을 묶어 기형으로 만들어 놓고는 전족 대회 등을 개최했다. 집단적으로 변태심리자가 된다는 것은 예사로운 일이 아닌 것 같다. 이영자 선생님은 책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다.

9cm 남짓한 몽당발로 걸음을 걷는 모습은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상반신을 앞으로 기우뚱 내밀고 엉덩이는 엉거주춤 들어올린 채 발뒤꿈치를 구른다. 넘어질 듯 말듯, 가쁜 몸을 이끌고 아슬아슬 하게, 그러면서 죽어라고 무언가를 좇는 듯, 걸어가는 가련한 모습은 남성들 에게 새디즘의 쾌감을 한껏 안겨준다. 남성들의 변태심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제공된 여자들 또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어느 덧 매조키즘의 노예가 된다. 참고 견디는 고통의 나날, 비뚤어지고 일그러진 가련한 뼈 마디마디, ‘썩지 않으면 작아지지 않고, 썩을수록 잘 되는’ 작은 발을 위해 한 동이의 눈물을 쏟았던 중국 여성들. 그랬던 그녀는 몽당발 예찬자가 되어 다시 어린 딸을 윽박질러 전족 띠를 꽁꽁 매어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