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촉진전략론] KTF 드라마의 차별화전략과 광고분석

등록일 2003.11.21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말 열심히 한 자료예요.. 도움이 되었으면 함니다.
참고로 전 이 과목 A받았어요^^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시장분석
★ 이동통신 시장의 새로운 세분화 전략
(2) 드라마란
① 여성만의 브랜드 ‘드라마’의 등장
② 드라마의 시장진입 과정
③ 제품특징 분석
(3) 광고분석
① 기존의 마케팅 및 광고전략 분석
② 슬로버족 여성을 타깃으로 한 광고컨셉

3. 결 론

본문내용

★ 이동통신 시장의 새로운 세분화 전략

이동통신은 초기 남성 중장년층의 비즈니스 용도로 수용되기 시작했으나 시장이 성숙하면서 다양한 연령층과 다양한 용도의 사용자 층으로 확대되었다. 그러다보니 시장세분화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동통신 시장의 타겟 세분화를 시도한 최초의 브랜드는 TTL이다. 당시 SK텔레콤의 011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 있어서 고연령층의 「아저씨」 브랜드라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이는 당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이동통신 사용자들을 수용하는 데에 커다란 문제점으로 작용했다. 「이동통신」이라는 카테고리 특성 자체가 첨단과 진보의 이미지, 항상 새롭고 젊고 앞서나가는 이미지를 가져야만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서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 SK텔레콤의 당면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새로운 이동통신 브랜드 TTL의 도입이었다. TTL은 젊고 신비로우며 환상적인 브랜드 퍼스널리티를 형성, 젊은 세대에 어필함으로써 이동통신 시장에서 시장 세분화 전략의 중요한 사례가 된 것이다.
독특한 브랜드 퍼스널리티와 함께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브랜드로서의 이동통신 브랜드 개념을 확산시키는 역할도 하였다.
TTL의 성공에 힘입어 KTF에서도 Na라는 10대20대 브랜드를 만들어 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