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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비만 예방법

등록일 2003.11.2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비만이란?
→비만이란?
* 비만에 원인
* 비만에 걸리면?
2. 효과적인 비만 예방법
*성장과정에 따른 비만 에방법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비만 예방법
*비만예방에 대한 생활수칙
*비만 유발음식/비만 예방음식
4.결론
5.참고문헌

본문내용

C.비만 예방에 중요한 생활 습관

* 끼니를 거르지 말고 소식으로 하루 세끼를 먹되 평소 식사량의 80%만한다.
* 올바른 식습관으로 밥 빨리먹기와 텔레비젼 보면서 군것질 하기, 스트레스를 먹는 것 으로 풀기 등 나쁜 습관을 버린다.
* 밥상 위를 푸른 초원으로 ~~ 고섬유질과 자연식품(현미잡곡밥과 채소, 두부, 해조류) 위 주로 식사한다.
* 간식에 변화를준다 필요하면 생채소, 저지방 유제품, 약간의 과일 가운데 선택한다.
*식사 전에 물이나 국을 마신다.
* 요리법의 전환 으로 볶거나 튀기는 대신 찌고 굽고 데치는 요리법으로 바꾼다.
* 생명수를 충분히 신진대사에 중요한 물을 기상 직후 또는 식사 사이 등에 하루 6∼8 컵 정도 마신다.
*음식은 여러번 씹어서 천천히 먹도록 한다.
* 야식의 미련을 버린다 저녁식사 이후는 되도록 먹지 않는다.
* 외식은 가능한 줄인다: 중국음식과 패스트푸드 같은 기름기 많은 음식은 피하고 채소 가 많이 함유된 메뉴로 선택한다.
*냉장고나 식탁 등 눈에 띄는 곳에 과자나 음식을 두지 않는다
* 가벼운 운동으로 많이 걷고 하루 두 번 20∼30분 동안 지속적인 운동을 하는 습관을 들인다.
* 저칼로리 식사요법을 보완하려면 : 부족되기 쉬운 미량영양소의 보충을 위해 전문가와 상의해 영양 보조식품을 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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