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명과학] 생명코드 AGCT

등록일 2003.11.2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제가 책을 다읽고 각 장별루 요약하구 책을 스캔해서 각 장마다 사진두 첨가한거랍니다..열심히 만든 레포트구여~~책 보지 않으셔두 이레포트만 보시면 다아실수 있을 거예여~~^___^

목차

제 1부, ‘생명의 연금술사 DNA의 탄생’
제 2부, ‘DNA 암호풀이 휴먼게놈프로젝트’
제 3부, ‘또 다른 나를 만든다, 인간복제’
제 4부, ‘DNA가 여는 미래’
제 5부, ‘유전자 공장 인공단백질 합성’
제 6부,‘암을 극복한다.’
제 7부, ‘DNA로 이해하는 인간’
제 8부, ‘유전자시대 생명의 윤리’

본문내용

생명과학을 공부하는 나로서는 21세기는 생명공학의 시대라는 말을 많이들으면서도 잘 알지못했다. 과제지만 이 책을 읽고 미래의 세계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생각해볼 수 있었다.

모든 생명은 지금까지 발전하기 위해서 수많은 경쟁과 다툼속에서 발전하고 생존해왔다. 그 경쟁과 다툼속에서 살아남은 생명체만이 지금까지 살아남아 있다. 인류는 모든 생명체중에서 가장 뛰어난 두뇌와 역사를 보여주고있다. 인류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뛰어난 발전을 보여주고있다. 그들은 이제 생명공학의 기술로서 A,G,C,T라는 생명에 기본이되는nucleotides의 조합을 마음대로 조작하는 단계까지 왔다. 이렇게 신의 능력에까지 도달한 이시점에서 「생명코드 AGCT」는 생명공학에 대해서 기본에서부터 응용부분까지 알기쉽게 그림과 함께 알려주고 있다.

제 1부, ‘생명의 연금술사 DNA의 탄생’
▶염색체의 가락들은 이중나선으로 된 DNA가 실타래처럼 꼬여 있다.
이 부분에서 ‘DNA는 인체의 설계도이다.’ 라고 정의 하고있다. 세포안에 있는 DNA에는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방대한 유전정보가 모두 들어있다. 과연 이러한 DNA가 어떻게 밝혀졌으며 그 정체는 무엇일까. 신비로운 생명의 세계. 그래서 DNA를 생명의 블랙박스라 부른다. 왓슨과 크릭은 이블랙박스를 처음으로 발견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