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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건강] 운동과 건강-체력나이, 건강나이, 식사영양분분석

등록일 2003.11.2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레포트를 쓰기위해서 실제로 신체지수를 측정하고, 체력측정을 한 결과입니다. 이레포트점수는 100점 만점에 90점 맞았습니다.

목차

1.신체질량지수와 허리와 히프의비, 체중감소프로르램제시
2.건강나이와 체력나이
3.식단의 영양분석

본문내용

1. 자신의 신체질량지수(BMI)와 허리와 하프 비(WHR)를 산출하고 자신의 신체 상태가 어떤지를 평가하시오. 단 계산을 정확하게 하 고 거기에 맞는 평가를 하시오. 비만한 사람은 감량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세장형인 사람(마른)은 체중증가 프로그램을 제시하시오.
(1) 신체질량 지수: 신체질량지수를 구하는 공식은 ⇒ 이므로

체중⇒ 53.4(Kg), 신장⇒ 1.66(m)을 가진 저의 신체질량지수는
약 =19.38입니다. 본인은 신체질량지수 법에 의하면 정상으로 나옵니다.
(2) 허리와 엉덩이의 비: 이 비율을 구하는 공신은 허리크기(inch)/ 히프크기(inch)이므로 허리크기 ⇒ 28.4(inch) 히프크기 ⇒ 36.8(inch)를 가긴 본인의 허리, 엉덩이비율은 약 =0.77이다. 본인은 여성으로서 하체 비만 속에 들어갑니다.
(3) 저는 정상에 속하나 팔이나 종아리 부분은 살이 거의 없고, 주로 허리 밑에 있는 아랫배에 살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비만을 해소하기 위해서 첫 번째 운동요법에서는 조깅을 할 생각입니다. 아침에는 현실적으로 운동을 빼먹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 같아서 저녁밥을 먹고 2-3시간 후에 운동을 할 계획입니다. 운동의 방법으로는 체조로 스트레칭을 한 다음 일단 운동장을 2바퀴정도 걷고, 5바퀴정도 뛴 다음 다시 2바퀴를 걸어서 운동의 강도를 낮추면서 정리운동을 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운동이 익숙해 질 때쯤 운동시간이나 운동량을 늘려가면서 2-3킬로그램 감량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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