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술문화와 에티켓] 동서양의 술의 풍습과 에티켓

등록일 2003.11.2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여러 자료를 조사하고 수집하여 열심히 정리한 자료 입니다. 필요로 하시는 분은 잘 쓰시길 바랍니다.

목차

각 나라별 음주 문화
프랑스, 독일.캐나다,체코,멕시코.러시아,스코틀랜드
핀란드, 미국,영국, 일본, 중국, 우리나라

본문내용

술이란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어 마시면 취하게 되는 음료들을 말한다. 취한다는 것은 좋게 생각하면 좋고 나쁘게 생각하면 나쁜 것이다. 이것을 결정하는 것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보편적으로는 술은 우리와 함께 하면서 기쁨은 배가 되고 슬픈 땐 위로해준다고 생각한다. 적당한 술은 삶을 더 윤택하게 하는 윤활유와 같다.
그래서 우리에게 아주 가까이 있는 술에 대한 지역적인 문화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동양과 서양이 서로 다른 술 문화를 가지고 있고 이런 차이가 서로에 대한 장단점으로 보이고 있다.
지구상에는 수많은 나라와 수많은 민족이 있고 그들이 즐기는 술 또한 많은 종류가 있다. 각종 유형의 술이 있는데 그 나라의 지리적 여건, 기후, 환경, 인습, 종교 등에 따라 나름대로 그 민족 고유의 색깔을 지니고 있다. 그렇기에 이는 나라마다 비슷하기도 하고 혹은 전혀 색다른 형태로 나타나기도 한다.
이제 각 나라별 음주 문화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그 문화 속에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끌어내어서, 그 속에서 서로에 대한 유익한 점이 뭔지, 유해한 점이 뭔지 찾아보고자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