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기업가] 제약업계의 거목 중외제약 이종호

등록일 2003.11.20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머리말
2.중외제약의 이념과 뿌리
1).중외제약의 태동
2).중외제약의 출범
3).이기석의 창업이념
3.이종호의 경영참여
1).제약과의 인연
2).Total Medical Supply 시스템 도입
3).선진 제약사와의 파트너 쉽
4).글로벌 기준 신약개발 강화
4 경영이념
1).오무한주의의 실천
2).혁신주의 사상
3).신용제일주의 사상
4).정도경영의 이념
5.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1.머리말
중외제약은 1945년 8월 8일 일본 주가이 제약회사 경성지점을 인수하여 조선 중외제약제약소로 시작하였다. 그러나 기술부족과 자본의 절대적 부족으로 도산 위기에 직면했을 때 임용식 사장이 이기석을 영입하여 오늘날의 중외제약이 되었다.
1953년 이기석은 전무 체제역이라는 직함으로 조선중외제약소의 경영에 참여하고 주식회사 체제로 법인화하고 국민 보건향상을 위한 의료 시설과 약품 생산에 전력을 경주면서 현대적 의미의 기업으로 도모했다.
생명존중과 개척자 정신이라는 창업이념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제약구세 한다는 숭고한 일념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였으나 약계의 과다경쟁 과대한 시설투자 주력 상품의 미개발 및 자금 부족 등으로 창사이래 최대의 경영위기를 맞았다.
1966년 이종호를 기획실장에 보임하고 향후 중외제약의 경영전권을 위임한다. 창업의 효를 받은 이종호 실장은 혁신적인 개척자 정신으로 창업이념을 구축해가면서 만난을 극복하고 정진한 결과 경영을 정상화시키고 생명을 살리기 위한 치료약분야에 매진하여 수액제를 비롯한 치료제 전문 메이커로 입지를 굳혔다.
현제 중외제약의 이종호 회장은 창업자의 정신을 발전적으로 계승 생명 존중과 정도경영의 이념을 몸소 실천해오면서 세계5대 수액제 메이커이자 치료제 시장1위 기업 매출 순위 4위 제약기업으로 성장하고 R&D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으로 세계적인 신약개발을 선도하는 수범기업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참고 자료

한국을 빛낸 ceo 요약본입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