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미노산의 적정 결과보고서

등록일 2003.11.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Data and Result
Discussion
Reference

본문내용

여기서 A와 C가 각각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위의 그래프들과 Aspartic acid의 pKa값이 세개인 반면, Phenylalanine의 pKa값이 두개인 것을 이용했다. 그 결과 미지시료 A는 Aspartic acid으로 추정되었고, 미지시료 C는 pH변화가 거의 없는 부분이 두 부분정도인 것으로 보아 Phenylalanine으로 짐작할 수 있었다.
산의 세기는 그것의 dissociation constant K의 크기에 의해 알려진다. Dissociation constant가 옥소늄이온 작은 약산은 수용액에서 단지 부분적으로만 해리된다. 물은 25℃에서 10-14M의 dissociation constant를 가진다. 용액의 활동도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실제적인 양을 pH=-log[H+]라 하여 나타낸다. pH, pK, conjugate acid-base pair의 member의 농도 사이의 관계는 Henderson-Hasselbalch equation으로 표현된다. 산-염기 버퍼는 산의 pK 근처의 pH를 갖는 용액의 약산과 conjugation base의 혼합이다. 버퍼안에서 [A-]/[HA]의 비율은 강산이나 강염기의 첨가에 그다지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버퍼의 pH는 이 같은 물질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Buffer는 단지 pK±1의 pH 범위에서만 효과적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