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별자리] 별자리

등록일 2003.11.19 | 최종수정일 2016.06.23 한글파일한글 (hwp) | 3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수고하셨습니당

목차

1.물병자리
신화
성격
탄생석,탄생화,수호성
행운아이템
2.물고기자리
신화
성격
탄생석,탄생화,수호성
행운아이템
3.양자리
...................

본문내용

물병 자리 (1월 21일∼2월 18일)
학명 : Aquarius
약자 : Aqr 영문 : Water Bearer
위치 : 적경 22시20분 적위 남위13도
면적 : 980도
물병자리를 가장 확실하게 관측할 수 있는 시기는 9월에서부터 11월 사이다. 물병자리를 찾기 위해서는 먼저 소년이 물병을 들고 커다란 물고기의 입에 물을 붓는 모습을 머리 속으로 그려 봐야 한다. 이 별무리는 비교적 선명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신화
<제우스에게 납치된 가니메데스>
제우스와 부인 헤라 사이에서 태어나 청춘의 여신 헤베는 무척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여자였다. 제우스는 항상 헤베를 가까이에 두고 잔심부름을 시켰으며 신들의 술 시중을 들게 했다. 어느 날, 제우는 올리포스 궁전에서 성대한 연회를 베풀었다. 상냥하고 예쁜 헤베는 즐거운 마음으로 신들의 술잔에 술을 따랐다. 그런데 술을 따르던 헤베는 그만 발을 헛디디는 바람에 미끄러져 넘어지고 말았다. 발목을 심하게 다친 헤베는 더 이상 신들의 술 시중을 들수 없게 되었다. "앞으로 신들이 술 시중은 누가 든단 말인가. "이때 전령의 신인 헤르메스가 제우스 곁을 다가오더니 말을 꺼냈다. "인간들 가운데서 술 시중꾼을 알아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우스도 헤르메스의 의견에 동의하고 독수리 한마리를 인간들이 사는 세상으로 내려보냈다. 올림포스 산에서 날아온 그 독수리는 여러 지방을 두루 돌아다니다가 트로이의 이데 산에 내려 앉아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그 때 양을 몰고 있는 아름다운 금발의 목동이 독수리의 눈에 띄었다. 그 목동은 트로이의 왕자인 가니메데스로 인간들 중에서 그렇게 아름다운 소년은 다시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잘 생긴 소년이었다. 갑자기 하늘에 검은 구름이 몰려오더니 찬둥과 번개가 쳤다. 가니메데스는 미처 도망갈 사이도 없이 독수리의 날카로운 발톱에 채이고 말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