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사랑] 사랑학

등록일 2003.11.18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01. 사랑의 5단계에 대하여
02. '싫증'의 일곱 단계를 읽고, 미움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적어 보시오.
03. 자긍심을 높이는 8가지 방법에 대해 약술해 보시오.
04. (대화통로뚫기) 대화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적어 보시오.
05. 실연은 왜 괴로우며,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06. 성공적인 사랑을 하려면... 그 내용을 정리해 보시오.
7. 배우자의 혼외 관계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하여
08. 섹스는 왜 필요한지에 대해 써보시오.
09-1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09-2. 사랑의 4계절을 정리해 보시오.
10. 영원한 사랑을 하려면

본문내용

401. 사랑의 5단계에 대하여

1)주목: 사랑이라는 감정을 위해서 전제가 되는 주목은 대상으로부터 감각의 자극을 통해서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그러한 관심으로부터 비로소 하나의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타인을 주목하는데에서부터 사랑은 시작된다.

2)환상: 주목이라는 첫 단계를 거치고 나서 현실은 감각이라는 좁은 문을 지나서 우리의 의식속에 빠져들게 된다. 막 사랑에 빠지게 되면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체험한 각각의 조각들을 환상을 통해서 임의로 재구성하게 되고 나름대로 완결시키게 된다.
이러한 환상에 빠지게 되면 상대방은 우리의 머리 속에 유령처럼 나타나 돌아다니다 그 안에 둥지를 튼다. 이때 비로소 순간적으로 환상이 사랑으로 옮겨가는 최상의 전제가 마련된 것이다.

3)자기인식과 자기실현: 자신의 존재에 대해서 혼자 인식하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남속에서도 나의 존재를 인식시키고 싶어한다.
상대방은 나에게 다양한 몸짓, 언어, 무언의 표정, 제스처, 성 그리고 또한 말을 통하여 말한다. 나를 어떻게 느끼고 있으며, 나를 어떻게 생각하며 내가 그에게 어떤 의미의 존재인가를 말이다. 무엇보다 그 사람이 나를 사랑할 경우, 투영 속의 자기 인식의 체험은 매혹적이다. 역시 마찬가지로 내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사랑 역시 그 사람에 대해 내가 나 자신에게서 알고 있는 것과 똑같은 작용을 하게 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