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 엔지니어 인생에는 NG가 없다

등록일 2003.11.11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레포트였구요...

A+ 맞었답니다.^^

목차

<서론>
2장 잠 못 이루는 엔지니어
3장 엔지니어에 대한 오해와 진실
4장 우리 엔지니어(링)의 자화상
5장 방황하는 공돌이
6장 미리 가 본 21세기, 21세기는 엔지니어링의 시대
<결론>

본문내용

<서론>
이 책의 저자는 일반인에게 엔지니어와 엔지니어링을 지금까지와는 다른 시각에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엔지니어링을 전공이나 직업으로 삼고 있는 이들에게도 엔지니어에 대해 좀 더 근본적으로 이해시키려 노력한 흔적이 역력하다.
저자는 이렇게 이해하고 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엔지니어'이다. 징검다리를 놓는 과정을 예를 들면서 그 징검다리를 놓는 사람들도 엄연한 엔지니어라고 설명한다. 징검다리 하나를 놓으면서도 이 징검다리를 이용할 사람들을 생각할 것이고 돌의 크기와 돌 사이의 간격, 또 놓을 위치를 정할 것이다. 그러므로 엔지니어란 '인간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새로운 것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한다. 따라서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인간이 엔지니어이고 엔지니어링은 인간의 본능인 것이다. 단지 그것이 프로인가 아마추어인가에 차이가 있을 뿐이다.
이 책은 모두 7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장마다 주제가 주어져서 거기에 대해 몇 개의 작은 부분으로 또다시 나뉘어 진다. 역사, 문헌, 인물, 사회 현상, 저자의 경험 등 거의 모든 것을 예로 들어가며 각 주제를 뒷받침하며 글이 전개되어지고 있다.
이제 각 장을 필요한 부분을 간략히 요약과 소개를 하고 그리고 저자의 생각을 살펴보며 이야기하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