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입사원서] 국문이력서작성의 키 포인트

등록일 2003.11.09 워드파일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취업하기 위해서는 이력서를 꼭 작성해야 한다.
면접에서도 첫 인상이 중요하듯 이력서는 인사담당자가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서류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대다수 기업들이 필기시험을 폐지하고 서류심사를 1차 전형방법으로 하고 있다. 입사서류는 정성껏 작성해야 하며 글씨에 자신이 없다고 남에게 부탁하는 것은 금물이다.
최근에는 컴퓨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PC로 출력해낸 이력서에 대해서도 대체로 문제삼지 않는 분위기다. 굳이 자필로 작성하라는 요구가 없다면 PC에서 출력해 내는 것이 보기에도 깨끗하다.
입사서류에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취업의 당락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일부 대기업을 필두로 한 한자시험 등 한문의 비중을 강화, 이력서에 한자를 섞어서 쓰는 것도 소홀이 해서는 안되겠다.
물론 입사에만 급급해서 허위나 과장된 내용을 기입하면 안된다. 허위 로 기재된 사실은 입사취소나 입사 후 장애요소로 작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력서 작성에는 모범답안이 없다.
굳이 어떠한 틀에 얽매이지 않고 기본적인 사항들을 지켜가면서 자신의 개성과 장점을 최대한 살려 일목요연하게 기록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최근에는 PC 등을 이용하여 이력서를 작성하는 경우도 늘고 있으며, 정확하게 정해진 틀이나 정도(正道)는 없다. 그러나 간결하고 거짓이 없도록 작성해야 하는 점을 명심하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