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주과학] 별자리레포트

등록일 2003.11.07 한글파일한글 (hwp) | 5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헤라클레스 자리

헤라클레스자리는 여름의 밤하늘에서 볼 수 있으며 어두운 별들로 이루어져 있는 별자리입니다. 하늘에 거꾸인 모습으로 무릅꿇은 모습을 하고 있는 이 별자리는 거문고자리와 목동자리의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헤라클레스자리의 밝은 별
- ■ Her
이름 : Rasalgethi
거리 : 382 ■ 126
등성 : 1.44

이 별은 Al Ras al Jathiyy라는 아라비아어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무릎을 꿇은 사람의 머리"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이름은 헤라클레스자리가 무릎을 꿇고 있는 모습에서 유래된 듯 합니다. 이 별은 태양 직경의 약 300배이며 태양보다 약 900배의 빛을 낸다고 합니다.

☆ 신 화
헤라클레스
헤라클레스는 제우스(Zeus)와 알크메네(Alcmene)의 아들입니다. 따라서 헤라클레스는 헤라(Hera)여신의 미움을 받게 되며 여신은 평생 그를 괴롭힙니다.
헤라클레스가 갓난아기였을 때 요람에 누워있던 그에게 헤라여신은 뱀을 보내 그를 해치려 합니다. 그러나 그는 갓난아기였지만 힘이 무척 강해서 이 뱀을 손으로 잡고 목을 졸라 죽입니다.
후에 헤라여신은 그를 괴롭히기 위해 미케네(Mycenae)의 왕인 에우리스테우스(Eurystheus)의 부하로 만들어 그가 시키는 일은 무엇이든 목숨을 걸고 하게 만들며 이것이 유명한 헤라클레스의 12가지 노역입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