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패션과 의상] 패션과 색채

등록일 2003.10.31 한글파일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패션과 의상 수업때문에 쓴 레포트인데 디자인쪽이나
패션쪽 다 쓰이더라고요..^^ 잘만든건 아니지만 참고 자료는 충분히 될겁니다..

목차

1.색의 힘
2.의복의 색채 특성과 상징성
3.색채와 톤과 이미지
4.퍼스널 컬러와 색채이미지

본문내용

2.의복의 색채 특성과 상징성
1)빨강
-에로틱한 힘을 가진 색으로서, 태양, 불, 피를 연상시키는 색이며, 생명, 건강, 정열, 희망을 상징하는 활동적인 젊은이의 색이나 잔인성을 나타내 기도하며, 엄격한 인상을 준다.
아메리카 토착 인디언들이 좋아하는 색이며 마르크스와 레닌도 이 색을 좋아했다고 한다.
-우울한 사람에게 자극을 주는 특성이 있어 자폐증 어린이들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빨간색은 성호르몬 및 성장호르몬을 활성화시켜주며, 마음을 흥분시키는 작용을 해서 빨간색 옷을 입은 여성들은 유혹적이며 역동적이고 약간 장난스러운 이미지로 보인다.
ex)-1920년대 여성들은 자기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기 위하여 입술을 빨갛게 바르고 다니기도 했다.
-사랑의 격렬함을 암시하기도 하며 누군가를 정복하려고 하는 마음을 북돋우기도 한다.
ex)-러시아에서 붉다라는 말은 사랑의 의미내포
-원시적인 정렬과 감정을 상징하고 있고 아울러 공격, 흥분, 투쟁, 용기, 위험을 상징하기도 한다.
피와 관능적인 열정을 연상
-빨간색은 불안과 긴장을 증가시키는 색으로서 어떤 아이디어를 창안해내는데 매우 좋은 환경을 제공해 준다.
※빨간색의 코디 제안
빨간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은 검은색. 흰색을 배치하면 깨끗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준다.
비비드 컬러로는 파랑, 녹색 등의 반대색이 명쾌한 느낌을 주면서 빨간 색을 강조해준다. 파스텔톤 컬러와는 자연스런 매치가 어려우므로 악센트컬러로 사용한다.
딥 컬러와 매치하면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내츄럴 컬러와의 코디는 부드러운 인상을 주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