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프랑스문학] 여자의일생

등록일 2003.10.2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여자의 일생'책을 읽으면서 책속의 내용과 함께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도움마니 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소설의 줄거리는 순결하고 아름다운, 시골 귀족의 외동딸 잔느의 일생이 주이다. 그녀는 수녀원 부속 기숙학교에서 5년이란 세월을 속세와 단절된 채 지내다가 17세가 되어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한창 세상과 사랑에 대한 호기심만을 키워가던 잔느는 아직 속세에 눈도 뜨지 못한 채로 결혼이라는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잔느와 줄리앙의 첫 만남을 보면 잔느가 참으로 수동적인 인물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 결혼하기 전까지는 완벽하게 아버지에 의한 삶을 살았던 잔느는 자신의 평생 반려자인 남편을 만나는 날조차 그녀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진행된다.

-아버지는 딸을 엄격하게 수녀원에 가두어 두어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고 속세와 멀리하게 함으로써 열 일곱 살 난 순결 그대로의 딸이 자기에게 돌아오면 직접 이상적인 시적의 세계에서 딸을 양육할 생각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밤, 아버지가 "내일 아침에는 예쁘게 치장을 해라."하고그녀에게 말했다. "왜요, 아빠?" 그녀는 물었다. 아버지는 "그건 비밀이야."하고 대답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