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농구의 경기방법,규칙,용어및 심판 시그널

등록일 2003.10.27 한글파일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농구의 모든것 !

목차

농구의 경기방법
경기의 반칙
농구 용어
심판 핸드시그널법

본문내용

(1) 농구의 경기방법

1.게임개시 게임개시 : 전.후반과 각 연장전의 개시에는 반드시 센터서클에서 주심이 토스 업한다. 양팀 모두 5명의 경기자가 없으면 게임을 시작할 수 없다. 또 게임개시 예정시각에서 15분이 지날 때까지 게임개시 준비가 끝나지 않은 팀은 게임을 몰수당한다.
2. 게임개시까지
게임개시까지 : 코치는 게임 개시 10분 전까지, 주장, 경기자, 교대요원의 성명과 번 호 및 코치, 어시스턴트 코치의 성명과 번호를 기입한 용지를 기록원에게 신고 한다. 심판은 양팀에게 경기 개시 3분전을 통고하고 기록원의 신호에 의해 게임 개시 호루라기를 분다. 양 팀의 경기자를 센터서클에 모아 각 팀의 고울을 정하고 점프볼에 의해 게 임을 개시한다. 심판이 토스업한 볼을 양팀의 점퍼가 친 순간부터 타임 인이 된다.
3.게임의 승패와 연장
승패는 경기시간내의 득점의 다소에 의해서 결정된다. 동점인 경우에는 1회 5분의 연 장시간을 설정하여 승패가 결정될 때까지 몇 번이고 연장전을 한다.단 각 연장전마다 골을 바꾼다. 중학생의 연장시간은 1회 3분이다.
4.경기인원수
1) 경기 인원수 : 각 팀은 주장을 포함한 경기자 5명, 교대요원 7명 이내, 코치 1명으로 구성한다. 이 밖에 필요하다면 어시스턴트 코치 1명을 두어도 좋다.실격, 부상등으로 경기자의 수가 5명 이하가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각 팀 5명으로 플레이해야 한다.
5.교대 경기자 교대가 허용되는 것은 핸드볼, 파울, 차지드 타임, 부상 또는 그 밖의 이유로 심판이 게임의 중단을 명했을 때이다. 한 번에 몇 사람이 교대하든 상관없으나 정당한 이유가 없이 교대에 지나치게 시간이 걸리면 차지드 타임아웃으로 간주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