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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 운동프로그램

등록일 2003.10.26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운동 목표

2. 운동 강도

3. 운동 시간과 빈도

4. 운동 종류 및 단계

5.운동 계획

본문내용

4. 운동 종류 및 단계

유산소운동, 스트레칭운동의 2가지 신체단련 구성요소를 포함하도록 한다. 각각의 운동은 적절히 조화되어 신체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 것이다. 유산소 운동은 몸 속에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연소시키며 심폐(심장과 폐)를 단련시키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유연성을 길러줄 것이다. 이 2가지 사항을 토대로 운동을 할 것이다.

2가지 사항을 바쁜 아침시간에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요가 선택..
요가의 모든 동작은 힘과 유연성을 증진한다. 운동, 호흡, 명상을 같이 수련하여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 신경 등을 자극하여 면역성을 높인다.
겉으로 보기에 지극히 정적인 요가의 각종 자세는 눈에 보이는 신체부위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몸 속 장부들까지도 자극한다. 모든 근육과 관절을 운동시키고 척추를 유연하게 하며, 순환을 촉진시켜 내장기관, 내분비선, 신경조직까지도 마사지한다.
또한 호흡과 더불어 하는 요가자세는 유산소 운동 이상의 효과가 있어 요요현상없이 살이 빠지고 건강해지며,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만들어준다. 요가는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법이 있을 뿐 아니라 바른 식생활법, 바른 호흡법, 명상법을 함께 제시한다. 또한 힘의 소모가 적은 부드러운 동작으로 피로감을 거의 느끼지 않으면서도 원하는 부문의 살이 빠져 어떤 다이어트보다 만족감이 크다. 요가의 운동법은 일반 스포츠들이 가지고 있는 경쟁과 빠르고 격렬한 동작으로 인한 에너지의 소모가 아니고 오장육부의 조화와 균형을 통하여 몸이 스스로 자정(自淨)하도록 하며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분해시켜주는 유산소 운동의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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