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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 요약

등록일 2003.10.19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5장. 근력 트레이닝 방법과 효과
6장. 비만과 건강
7장. 현대생활과 스트레스
8. 술 ․ 담배와 건강

본문내용

1.근력 트레이닝의 기본 원리
①과부하의 원리 : 최대 또는 최대에 가까운 부하를 근육에 가함으로 트레이닝 효과 얻음
②부하점증의 원리 : 훈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점차로 부하를 높여 가는 것
③운동종목 특이성의 원리 : 경기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근육을 운동시키고, 그 운동의 동작 유형과 유사한 동작의 근력 트레이닝을 함으로 효과 얻음
④운동 순서의 원칙 운동 배열의 예 : 대퇴와 허리 운동→가슴과 상완 운동→하지와 발목 운동→복부운동
: 보다 큰 근육을 먼저 운동시키며 동일한 근육군을 포함하는 두 가지 운동을 연이어서 실시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참고 자료

현대인을 위한 건강관리-건국대학교출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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