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기소개서

등록일 2003.10.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3. 학창시절 및 교내 외 특별활동 : 천일야화(千一夜話)
4. 취미 특기 및 최근의 관심분야
5.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본문내용

“익숙하지 않은 것에 도전하라, 그리고 값진 열매를 따 보아라“ 언젠가 읽었던 책에 나와 있던 문구이다. 한국수출보험공사에 대해선 신문의 경제면에서 몇 번 접했다. 우리나라 기업들의 수출을 증진하고 손실시 최대한 신속하게, 만족스러운 보상을 해주기 위해 노력하는 곳. 인문학도인 나에겐 경영대 생들은 좋겠군 하는 생각이 먼저 들기도 하였지만, 공사의 업무가 우리나라에서만 국한되어서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 더욱이 북경에도 지사를 가지고 있고, 앞으로는 한가지 분야에만 뛰어난 전문가보다는 멀티플레이적인 사람이 재산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다. 비록 경영학은 내게 익숙하지 않은 분야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야이기도 하다. 그래서 평소에도 정운영 교수가 읽기 쉽게 쓴 「피사의 전망대」라는 책이나, 노암 촘스키의 「그들에게 국민은 없다」등의 책을 찾아 읽기도 하였다.
인생은 끊임없는 도전이고, 익숙하지 않은 것 투성이다. 하지만 마지막 선택은 자신의 몫이고, 선택 후의 책임도 자신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몇 년 전 베스트 셀러로 아직까지 많이 읽히고 있는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서 두 마리의 생쥐와 꼬마 인간 허는 자신들에게 익숙한 공간에서 벗어나 새로운 치즈를 찾아 떠나며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한다. 비록 변화 앞에서 많은 사람들은 주춤하고 또 원래의 편한 공간으로 회귀하기도 하지만, 나는 꼬마 인간 허와 같은 길을 걷고자 한다. 풍요의 바다를 버리고 거센 물결에도 기나긴 여정을 택한 연어처럼, 입사하게 된다면 지금 내게 부족한 전문 지식 분야의 공부를 통해 발전하는 수보인이 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