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양 볼링] 볼링의 기본자세

등록일 2003.10.13 워드파일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제1보(push away)
2) 제2보(down swing)
3) 제3보(back swing)
4) 제4보(release)

본문내용

1) 제1보(push away)제1보는 푸시 어웨이라고도 한다. 준비 자세에서 손을 앞으로 내뻗는다는 의미이다. 완만하고 자연스러운 자세, 즉 걷는듯한 느낌으로 오른발을 내딛는다.이때 보폭은 자신의 보폭의 절반 이상을 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발 크기 정도로도 충분하다. 제1보가 너무 길면 다음 동작이 흐트러진다. 발은 항상 정면을 향해 곧게 나간다. 제1보에서는 다음의 사항에 특히 조심해야 한다.
① 푸시 어웨이의 고저가 스텝의 균형을 결정한다. 푸쉬 어웨이가 높을 때는 내미는 팔에 지나치게 힘을 주게 되므로 팔 동작이 스텝을 따라오지 못하게 된다. 반대로 너무 낮을 때는 팔의 동작이 스텝보다 먼져 끝나버리게 된다. ② 푸시 어웨이할 때의 볼의 좌우 위치 선정에 조심하라. 볼의 위치가 오른 쪽으로 치우치게 되면 백 스윙할 때 볼이 안쪽으로 감기는 듯한 위치가 되어 포워드 스윙에서 오른쪽 바깥으로 볼이 흘러나가게 된다. 또, 몸 중앙으로 푸시 어웨이 하면 백 스윙할 때 팔이 밖으로 벌어져서, 포워드 스윙에서는 지나치게 안쪽으로 쏠리게 되므로 왼발의 복사뼈에 볼이 부딛쳐서 다치는 경우도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