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평생교육프로그램] 평생교육프로그램

등록일 2003.10.12 한글파일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시작하며

2.
① 예지원에 대해
-설립 목적
-연혁
-활동

② 예지원의 교육 프로그램
-규수반
-예지반
-다도반
-위탁교육

③ 프로그램의 개발

3. 마치며

본문내용

시작하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의를 듣는 첫날부터 어떤 기관을 방문해야 할지 고민했었다.
교수님께서 의도하시는 방향에 맞게, 또 우리의 관심사와 맞아떨어지는 평생교육 기관을 찾기 의해 헤매었다.
그러던 중 한 친구가 어머니께서 다니신다는 "휴먼 테크"라는 기관을 추천해 주었다. 그러나 그 곳과 연락이 잘 안되고 너무 멀리 있는 바람에 다시 새로이 방문할 기관을 찾게 되었다. 인터넷 사이트도 뒤져보고, 도서관에서 자료도 찾아본 끝에 전통 문화에 대해 점점 무관심해져가고 있는 요즘,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자는 의미에서 "예지원"을 방문하게 되었다.
지난 5월10일 국립극장 맞은 편에 있는 예지원을 방문한 우리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여러 난관들에 부딪히게 되는데, 그 첫 번째가 바로 허름하기 짝이 없는-무서운 생각마저 들게 하는 외관이었다. 홈페이지의 깨끗하고 단아한 이미지만을 가지고 찾아간 우리는 대문의 "관계자 외 출입금지" 표지를 한참 들여다 본 후 겨우겨우 용기를 내어 들어갔다.
들어가고 나서도 한참을 적응하지 못하고 헤맸다. 무슨 기관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어설픈 시설도 그랬고 무엇보다 어두운 실내는 아무래도 전통문화와는 어울리지 않는 듯 했다.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조사도 마찬가지로 어렵기만 했는데 예지원 사람들은 우리를 '추적 60분'과 같은 시사 고발 프로그램에서 온 취재원 상대하듯 했는데 질문을 허락하는 데만도 한참이 걸렸고 대부분의 대답들이 '문제는 전혀 없다', '우리는 그런 거 아니다', '모른다' 일색이어서 굉장히 난감했다. 실내 촬영도 허락되지 않았고 우리는 의자에 한번 앉아보지도 못하고 10여분만에 쫓겨나다 시피 방문을 마쳐야만 했다.

참고 자료

예지원 싸이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