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셰익스피어 비극수업] 햄릿에 대하여

등록일 2003.09.28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셰익스피어 비극 수업때 쓴 레프트입니다.
정말 정성들여서 쓴 레포트구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제가 정말 아끼는 레포트니까
많이 받아가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릿의 행동은 두 가지의 대조되는 배경에 대항해서 이뤄지고 있다. 하나는 외교적 임무, 지적, 문화적 교류, 지정학적 투쟁과 같은 세계적인 정치학의 세계이다. 이 이야기에서 모든 젊은 사람들은 셰익스피어의 실제 사회의 지적, 정치적 다양함이 울리고 있는 이 다양하고 세계공통적인 세계와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클로디우스는 구세대의 대표자로서 이 세계에 속해 있다. 그는 죽은 선왕과 과부가 된 여왕과의 결혼을 동시에 기리는 축제적 축하연을 선포하면서 그 자신과 궁정을 어느 정도 다른 사회적, 문화적 환경으로 다스린다. 햄릿의 아버지를 위한 장례식은 결혼의 축하연과 결합하게 되고, 슬픔과 축제적 기쁨의 이 기이한 결합은 극 전체의 전형적 모습이다.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 것인가에 관한 심오한 의구심과 그의 괴로움으로 표현되고 때로는 불확실성으로 인해 웃음을 자아내는 햄릿의 개인적 투쟁들은 현대의 관객들이 가장 접근하기 쉽고 공감을 나타내는 극의 형태이다. 하지만 이런 매우 개인적인 긴장감은 그 배경에 있는 더 큰 사회적, 문화적 변화의 움직임을 이해할 수 있을 때, 더 깊고 분명해진다. 햄릿은 근본적 사회의 가치에 대한 그의 강한 저항을 내면화했다. 그는 살인당한 아버지의 윤리성에 강한 충성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몇 가지 사항에 있어서 그는 그의 대적인 클로디우스와 오늘날의 정치적 현실에 대한 이해력 차원에서 더욱 유사한 점을 가지고 있다. 이 근본적인 역사적 차이점은 햄릿에 의해서 심리적인 갈등으로 나타난다.
햄릿이 제기하는 “나는 무엇을 해야만 하는가?” 하는 의문은 “나는 어디에 속해있는가?”또는 “ 이 모순된 사회적 차별의 상황속에서 나의 삶은 어떠한 도리를 지켜야 하는가?”라는 의문으로 재해석 되어질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