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국제관계] 유럽각국 각 지방의 유명한 전통주

등록일 2003.09.16 한글파일한글 (hwp) | 2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여러 책과 인터넷 사이트를 찾아서 정리한 것입니다..좋은 참고가 되었음 합니다

목차

1.서문

2.본문
2-1.와인
2-1-1.프랑스와인
2-1-2.독일와인
2-1-3.이탈리아와인
2-1-4.스페인와인
2-1-5.포르투칼와인

3.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문(국문 요약)
한국을 술 권하는 사회라고 한다. 어른이 되면 누구나 한번은 마셔보게 되는 것이 바로 술이다. 그만큼 술이란 그 어디에도 빠지지 않을 만큼 사람들과 가까운 존재이다. 서양, 동양을 막론하고 술은 식사를 하거나 축제나 잔치를 벌일 때 그 분위기를 한층 돋구어 주는 역할을 하면서 사람과 사람을 가깝게 해준다. 그래서 처음 여행을 하는 곳일지라도 적절한 술과 어우러지면 쉽게 맘을 열고 친해질 수 있는 것이다.
지구상의 거의 모든 민족이 유구한 역사와 함께 기후, 풍토에 맞게 다양한 술을 개발하여 왔고 개발된 그 술들과 가장 가깝게 지내왔기 때문에 그 나라의 술을 같이 마신다는 것은 그 나라 사람의 특징을 마시는 것과 같기 때문일 것이다.
사람의 역사가 긴 만큼 술의 역사 또한 길다. 술의 기원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성경을 보면 노아가 포도나무를 심고 포도주를 마셨다는 구절이 나오며 고대 이집트 등 유적에서도 포도를 으깨어 즙을 짜내고,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을 구분하였고 와인에 세금을 부과할 정도로 산업의 형태로 발전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현재의 술의 종류는 수없이 많으며 그 중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술의 종류에는 맥주, 소주, 양주, 와인, 위스키, 보드카, 데킬라, 진, 샴페인 등등이 있을 것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유럽지역을 대표하는 술이라고 할 수 있는 와인에 대해서 조사하고자 한다. 유럽의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을 각 지방별로 나누어 그곳에서 생산되는 와인의 종류와 재료, 유래, 제조 방법 등에 대해서 서술하도록 하겠다.
아울러 조사에 맞서 술의 분류에 대해서 잠시 언급하고 본문으로 들어가도록 하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