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 윤리에 대한 고찰

등록일 2003.07.2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300원

목차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기말고사 문제

본문내용

1.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이 땅에 살아가면서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증거해야 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다. 그러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세상을 이해하고 바라보는냐에 따라서 삶이 달라질 수가 있다.
한국교회는 많은 일제의 침략과 핍박 속에서 신비주의와 내적 경건주의 운동을 통해 세상과 싸우는 분리모델을 취해왔다. 초대교회 당시에도 유대인과 로마제국의 핍박으로 인해 기독교인들은 세상에서 분리되어 카타콤으로 숨어둘 수 밖에 없었다. 이 둘의 공통점은 그리스도인은 세상과 분리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세상은 죄로 오염되고 부패되었으며, 악의 나라에 속한 것으로 보았다. 세상은 장차 멸망할 도성으로 그리스도인에게 잠시 지나가는 임시처소로 불과하며, 그리스도인이 바라보아야 할 곳은 이 세상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인 천국의 삶이다. 그들에게 있어서 구원이란 세상으로부터 구원이며, 죄된 세상에서 탈출하여 죄악된 육체상태로부터 영혼이 벗어나 하늘로 들림받은 것이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삶은 세상의 문화와 자신의 육체와의 싸움을 통해 자신을 부인하고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것이었다. 따라서 그들에게 있어서 경건한 삶은 세상을 등지고 기도원이라 교회에서 기도하고 말씀생활하는 것이 진정한 신앙생활이라고 생각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