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최근프랑스영화동향

등록일 2003.07.0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교수님께서 칭찬해주신 지료입니다. 2일을 밤샘해서 모으고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프랑스 영화산업
2. 프랑스영화 자국시장점유 현황
3. 프랑스의 자국영화 고(高)점유율 비결
4. 최근 프랑스 영화의 추세 - 대중과 소통없인 예술도 없다!!
5. 프랑스의 더욱 강해진 영화 정책
7. 새로운 작가들의 투쟁과 연대.

본문내용

1. 프랑스 영화산업
(1) 다른 나라 영화작가들에 대한 지원.
프랑스에서는 1년에 평균 120-130편의 영화가 만들어지는데 그 중 40%가 외국 영화회사와의 합작영화이고, 나머지가 프랑스산 영화이다. 프랑스가 외국과의 합작을 하는 이유는 프랑스가 유럽에서 미국에 대항해 버틸 수 있는 유일한 나라이고, 영화산업이 안정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

(2) 예술을 지향하는 영화문화의 종주국인 프랑스의 애로사항
무서운 속도로 세계를 장악해 가는 미국영화의 힘이 프랑스에서도 거세지고 있기 때문에 애로 사항이 없다고 할 수 없겠다. 그렇지만, 할리우드 영화 속에도 프랑스 영화가 흥행 10안에 한두편은 꼭 끼어 있었다. 즉, 한해 평균 제작 편수도 흥행 침체에 관계없이 큰 하강곡선을 그리지 않고 꾸준히 유지되오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3) 프랑스, 미국영화에 대항의 서곡
프랑스 영화인들은 막대한 자본을 투입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대작 영화 제작’에 나섰다. 그 예로는 ‘여왕 마고’ ‘20세기 레미제라블’, ‘제르미날’, 등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의 이런 대작 영화들은 철저한 흥행전략과 배급력을 앞세운 미국 오락영화들을 이길 수는 없었다. 결국 이 대작들은 프랑스 영화의 자존심을 지키지 못하였고, 엄청난 제작비만 날린 셈이 되고 말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