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대중문화] 일본대중문화의이해..예상문제

등록일 2003.06.12 워드파일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오즈, 미조구치, 구로사와 일본영화의 세 가지 작가주의 家族の肖像 일본영화는 어디서 온 것일까?

본문내용

"만화의 신" '쇼와 시대 최고 지식인 가운데 한 명', '일본 만화의 신' 이라는 수식어들이 어색하지 않은 실로 막대한 업적을 남긴 만화가입니다. 단지 만화가라는 이름으로 부르기엔 뭔가 부족한 듯한 그 이력을 보면, 오사카 대학 의학부를 졸업했고, 후에 만화를 그만 두더라도 생계에 문제가 없도록 국가 고시에 응시, 의사 자격증까지 따기에 이릅니다. 또 어렸을 때부터 다카라즈카 가극(여성들만 출연, 남자 역까지 함)에 심취한 적도 있고, 라 코고(落語;혼자서 하는 만담)에도 관심을 가져 만담을 배운 적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훗 날 그의 작품 창작의 밑거름이 되었는데, 의학 공부는 무면허 청부의사를 그린 「블랙잭(ブラッグ·ジャック」에, 다카라즈카 여성 가극은 「리본의 기사(リボンの騎士)」의 정체성 표 현에, 리쿠고 공부는 그의 문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아동용뿐 아니라 성인 만화도 그렸는데, 「(MW)」는 어린 시절 정부의 독가스 실험으로 마 을과 가족을 잃은 소년이 성장하여 당시의 가족들을 파멸로 이끈다는 다소 극화 성향의 작 품으로 귀여운 아톰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살인과 동성애까지 나오는 작품이다. 「아돌 프에게 고한다」는 2차 대전을 배경으로, 히틀러를 포함한 세명의 아돌프라는 인물을 통해 인간이 역사의 흐름 속에 밀려가는 모습을 처절하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 또한 「불새」, 「붓다」와 같은 작품들은 종교적 색채 속에 작가의 심오한 철학을 담아 그 린 역작들로 추앙 받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